위트게시판
웰빙 실험실

자주묻는질문_캔프로

제품 사용중에 미세한 이물질이 보여요. 어떻게 해야 하냐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1,119회

본문

이물질이 미세하게 보이는 경우와 이물질이 많이 보이는 경우, 2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자는 건물의 저수탱크나 수도배관의 노화로 인해 아주 미세한 침전물이 나오거나 또는 미세한 KDF 입자가 나오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주 자세히 관찰하지 않으면 잘 보이지 않는 수준입니다. 상수도의 경우 염소와 중금속, 납 등 대부분의 오염물질을 캔프로가 정수하기는 하나 오염물질의 양이 대단히 많고 수압이 센 경우 순간적으로 한꺼번에 정수를 다하지 못하고 일부의 침전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의 하자가 아닙니다.

이러한 때는 FLUSH 기능을 이용해 보다 자주 캔프로를 청소해 주시길 바라며, 최초 30초 동안의 물은 흘려버리고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또한, 씻는 물 정수제품은 먹는 물 정수기의 경우와 시스템이 다를 수 밖에 없음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씻는 물 정수시스템은 먹는 물 정수기와 달리 수압이 훨씬 세고 순간적으로 많은 양의 물을 정수해 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역삼투압 정수기의 경우 1리터를 정수하기 위해 5~6리터의 물을 흘려버리게 되고 1리터를 정수하기 위해 약 1분 이상을 기다려야 합니다. 수입 판매되고 있는 최고급 가정용 정수기조차 1분에 2리터를 정수하기 어렵습니다. 반면에 샤워기의 물은 1분에 10리터 가까운 물의 양이 쏟아져 나오게 됩니다. 즉, 순간적으로 정수해야 하는 물의 양이 샤워기나 세면대의 물이 훨씬 많습니다. 따라서, 먹는 물 수준으로 꼼꼼하게 정수를 하기 위해서는 정수기 필터 용량의 10배 전후가 필요하며, 그에 따라서 비용도 매우 많이 지출되어야만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굳이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선진국조차 샤워시의 정수시스템으로 먹는 물 정수기를 설치하지 않습니다. EPA(미국환경청) NSF(미국국립위생연구소) 인증을 획득한 캔프로 제품은 씻는 물 정수시스템으로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인증 받았기 때문에 건강을 염려하실 필요가 없답니다.

만일 침전물의 양이 다소 많다고 생각되시면 녹물필터를 설치하여 한 번 더 걸러주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FLUSH 기능을 이용해 1일 1회 이상 청소를 자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를 자주 할수록 정수 품질이 우수한 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의 수명도 길어집니다.
처음 사용 시, 30초 정도 물을 흘려 보내고 사용하시면 좋고 수압을 조금 약하게 사용 하시는 것도 정수품질을 우수하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도 조금 부족하다고 싶으시면 양치를 할 경우에만 정수기 물을 이용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후자는 매우 드물지만 눈에 확연히 보일 정도로 많은 양의 검은 가루가 나오는 경우입니다.

검은가루라고 하면 캔프로 필터의 핵심 필터 자재인 KDF(초순도 구리,아연 합금 물질)일 가능성이 있으며 KDF자체는 인체에는 무해합니다. 다만, 잘못된 설치각도로 설치했거나 제품의 외부 충격에 의해 KDF가루가 검출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당사 캔프로 제품의 경우, 염소제거 필터중 현존하는 가장 우수한 필터 제품인 KDF55라는 초순도 구리,아연의 특수합금 물질을 산화/환원 작용에 의해 사용하는데 아래 총 4단계의 복합적이고 이상적인 필터과정을 통해 잔류염소와 오염물질을 제거해 주게 됩니다.

* 1단계 : 프리필터

            (전처리필터로서 미세 그물망을 통한 각종 미세한 노폐물등의 이물질 제거)
* 2단계 : 필터 카트리지안에서 와류(소용돌이)작용으로 불순물질 분리
* 3단계 : KDF특허 물질을 이용한 산화/환원 작용을 통해 각종 중금속을 제거
* 4단계 : 55마이크론의 미세필터를 통과하는 정수 기능


이때, 잘못된 설치각도로 인해 필터 내부에서 정상적이지 못한 와류(소용돌이 작용)가 작용해 KDF가루가 뭉쳐서 염소제거율과 수압이 떨어질 수 있으며 KDF가루가 검출되거나 필터 자체 수명이 떨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권장 설치각도(90도/수직)를 반드시 유지해 주시고 장소가 만약 협소하여 각도가 잘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동봉된 보조 아답터를 이용해 이상적인 설치각도에 가깝게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canpro_angle.jpg


더불어 일단 검은가루가 검출된 경우에는 권장된 설치각도로 다시금 설치해 주시고, 뭉쳤던 KDF가루를 세정모드(FLUSH MODE)를 통해 자체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KDF 가루가 누출된다면, 우선 제품 설치사진과 검은 가루가 나온 사진을 홈페이지 메일주소(webmaster@canprokorea.co.kr)로 보내주십시오.
이후, 당사 직원의 안내에 따라 A/S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상호명 : 드림코어㈜ |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2가 278-29 아스테리아 901호 | 사업자등록번호 : 892-81-005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6-서울성동-00775호 | 개인정보관리자 : 이상태 | 대표 : 이창우
전화번호 : 02-588-5040 , 070-4467-8012 , 070-4467-8013 | 팩스번호 : 050-8090-5040 | 메일 : sangt01@chol.com
Copyright ⓒ www.ok-water.com All rights reserved